문의게시판

11.[기타] '휴강'은 어떤 경우에 신청하는 건가요?

휴강은 3개월 이상 통신교리 과정을 진행하지 못하시는 상황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개월 이내 짧은 기간의 휴강은 별도로 고려되지 않습니다.


휴강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은 사무실(032-762-971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0.[공지] <예비신자 과정> 미사참례 관련 관련 안내

Q1. 온라인 통신교리를 수강하고 있는데 미사참례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먼저, 미사에 참례하신 후, 교재와 함께 보내드렸던 미사참례 확인카드에 미사참례 날짜와 본당 신부님의 사인 또는 도장으로 확인을 받습니다.

이 확인카드를 사진 찍어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마이페이지]-[미사참례 기록하기]로 들어가셔서 [글쓰기]를 누르신 후 양식을 작성하고 사진을 첨부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 있는 [글쓰기] 버튼을 누르신 뒤 글이 잘 올라갔는지 확인합니다.

글이 잘 올라갔다면, 추후 관리자가 확인한 뒤, 확인 답글을 달아드립니다.

 

Q2. 매주 미사참례 기록을 해야하나요?

A. 매주 미사참례 후 업로드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매주 업로드가 힘드신 분들은 최대 4주 이내 간격으로 기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시면 미사에 참례하지 않는 상황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Q3. 인천교구 지역이 아닌 타지역에서 (주일)미사를 드려도 되나요?

 

A. . 타지역에서 미사에 참례하신 뒤, 신부님께 상황을 설명드린 뒤 동일하게 미사참례 확인카드에 신부님의 사인으로 확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 통신교리 예비신자 과정을 진행하시는 동안 미사 횟수와 관계없이 매주 본당의 주일미사(토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에 참례하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 통신교리 시작 후, 10차시까지 한 번도 미사참례를 하지 않으시면 교리를 계속해서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통신교리를 진행하시는 동안 주일미사에 꾸준히 참례하지 않을 경우, 추후 과정을 다 마치고 세례를 받고자 하실 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예비신자 과정 미사참례 안내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예비신자 과정 미사참례 안내글 보러가기


​문의: 032-762-9717

9.[기타] 문제지를 다 못 풀고 제출했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빈 문제지를 제출하시거나 혹은 다 풀지 못한 문제지를 제출하신 경우, 1:1문의에 내용을 남겨주시거나 사무실(032-762-971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주시면 제출 여부 확인하여 수정해드리겠습니다.


문제풀이는 1회만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제출 전 답변을 제대로 다 쓰셨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8.[공지] <예비신자 과정> 세례 관련 안내

Q1. 세례는 아무 성당에서 받아도 되나요?

 

A. 가까운 본당(성당)에서 세례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다른 본당에서 세례를 받고 가까운 본당으로 다니게 될 경우, 세례 받은 본당에서 가까운 본당으로 교적을 옮기는 등의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례를 받으시려는 본당 신부님께 미리 허락을 구하셔야 합니다.

 

Q2. 인천교구 지역이 아닌 타지역에 살고 있는데 인천교구 통신교리로 세례 받을 수 있나요?

 

A. 우선 인천교구 통신교리는 일반적으로 인천교구 안에서만 인정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지역이라해도 세례 받으실 본당의 신부님께서 이 교리를 인정해 주신다고 하면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사무실(032-762-9717)로 연락바랍니다.

7.[기타] 모의고사 채점결과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나의 강의실' → '응시결과'에 들어가시면 모의고사 제출 여부와 채점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의고사를 여러 차례 제출하신 경우, 맨 오른쪽에 있는 '회차' 부분을 선택하여 채점된 시험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6.[취소환불] 환불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환불 문의는 전화(032-762-9717)로 연락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강료 환불에 대한 점은 환불 규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취소환불]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환불 규정은 이렇게 됩니다.


① 인천교구 통신교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 열람, 수강 이력이 없는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 건에 대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단, 교재가 발송된 이후에는 교재비와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 유료 서비스 열람, 수강 이력이 1회 이상 있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휴학 처리로 기한 연장은 가능합니다.

4.[교재구입배송] 교재는 따로 구매해야하나요?

통신교리 수강료에는 교재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강신청과 수강료의 입금이 확인되면 교재를 보내드립니다.


우편 발송 후 도착까지 평균 3-4일이 소요됩니다.


교재를 가지고 계신 경우,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032-762-9717)

3.[결제문의] 결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결제는 무통장입금(계좌이체)으로 송금해주셔야 합니다.


입금 후 3일 이상 입금확인이 안될 경우, 인천교구 선교사목부 032-762-971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수강신청] 교리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상단에 있는 '통신교리 신청'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과정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과정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과정도 수강신청을 통해 신청하셔야 합니다.

1.[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상단에 회원가입 버튼 클릭으로 가입가능합니다.